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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립’ ’사용’ 등 직관적으로 탭 개편∙∙∙ 포인트 선순환 구조 설계
- AI 기반 개인 맞춤형 인텔리전스 기능을 담은 ‘홈’탭 신설
- 실생활에 밀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혜택 강화로 ‘똑똑한 소비’ 지원
SK플래닛(대표이사 유재욱)이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재편하며 대표 서비스인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난해 11월 유재욱 사장 취임 이후, SK플래닛의 역량을 ‘마케팅 플랫폼’에 집중하며 OK캐쉬백의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이끌 핵심 과제로 추진돼 왔다.
그동안 ‘앱테크’ 중심으로 운영되던 OK캐쉬백 앱을 ‘마일리지’ 중심으로 재설계하고,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선순환되는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 No.1 마일리지 플랫폼으로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는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을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으며, 광고주는 단순 노출·트래픽 중심의 광고를 넘어 OK캐쉬백의 다양한 서비스와 유기적으로 연결된 실질적 구매 유도 중심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받게 된다.
새로운 OK캐쉬백 앱 탭은 ▲홈 ▲적립 ▲사용 ▲커뮤니티로 구성됐다.
사용자의 마일리지 이용 행태를 반영해 신설된 ‘홈’ 탭은 AI 기반의 인텔리전스 기능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 동선에 맞춘 콘텐츠 추천과 함께 서비스 전반을 보다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포인트 보유량에 따라 적절한 콘텐츠를 제안해 마일리지 활용도를 높인다.
‘적립’ 탭은 개인 취향에 따라 앱테크 콘텐츠를 탐색∙적립할 수 있다. 하반기에 ‘쉬운적립’, ‘미션적립’, ‘게임적립’, ‘쇼핑적립’ 등 보다 직관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메뉴를 추가할 예정이다.
‘사용’ 탭은 보다 합리적인 방법으로 마일리지 사용처에 대해 취사선택이 가능하도록 세부 메뉴를 구성해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소비 가치를 제공한다.
‘커뮤니티’ 탭은 AI 기반 자동 답글을 통해 고객 활동을 지원하는 앱테크 커뮤니티 ‘오글오글’ 등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 간 소통은 물론, 포인트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SK플래닛 김교수 사업본부장은 “이번 앱 개편은 더욱 직관적이고 단순한 구성으로, 사용자들이 마일리지를 손쉽고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것이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OK캐쉬백 마일리지 혜택과 앱테크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