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주로 앱(웹) 경유해 제휴몰 구매 시 최대 10% 현금성 포인트 적립
- 종합몰, 홈쇼핑, 패션∙뷰티, 도서, 여행, 식품∙유아동 등 다양한 쇼핑몰과 제휴
- 2월 11일까지 이벤트··· ‘LG스탠바이미’, ‘타이탄700 전기 자전거’, ‘다이슨 에어랩’, ‘위주로 쇼핑지원금 5만 포인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등 경품 풍성
쇼핑 경유는 위주로 앱(웹)을 경유해 제휴된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 대비 최대 10%를 현금성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리워드 쇼핑 플랫폼’으로 모태가 되는 OK캐쉬백 ‘쇼핑 적립’ 보다 직관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분리∙확장시킨 것이 특징이다.
일례로 과거 OK캐쉬백 ‘쇼핑 적립’을 통해 쿠팡을 이용하는 고객수는 월 평균 5만여 명, 거래액은 월 100억 원 이상으로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수가 가파르게 증가하자 독자적인 플랫폼으로 모습을 갖추게 된 것이다.
1월 기준 위주로를 통해 11번가, SSG, 갤러리아, 더현대닷컴, 쇼핑엔티 등 종합몰을 이용하는 고객은 결제 금액 대비 최대 5%를 비롯 알리익스프레스, Yes24 에서는 최대 4.5%의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등 알뜰 쇼핑이 가능하다.
쿠팡의 경우 주문번호 건별 1만원 이상 구매 시 스탬프 한 개씩 하루 최대 50개를 받을 수 있고, 스탬프 1개당 ‘제주항공 국내 항공권 편도’, ‘배스킨라빈스 패밀리 아이스크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위주로 포인트 적립’ 등 당첨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에트몽, 도미넌트, 타브 등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 브랜드 200여개가 입점되어 있는 편집샵 ‘서울쇼룸’의 경우 위주로를 경유해 이용하면 고객이 4만원만 구입해도 10% 적립에 500원 추가 혜택까지 더해져 4500원 상당의 현금성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위주로 타겟 고객층은 합리적인 소비와 트렌드를 중시하는 2040 세대로 ▲ 2040 세대가 공통적으로 선호하는 ‘패션’을 주력 카테고리로 구성 ▲ 구매 즉시 실시간 포인트 적립부터 구매 확정 후 포인트 적립까지 다양한 방법의 적립 프로세스 구축 ▲ 현금으로 교환 가능한 쇼핑 포인트 제공 등 앞으로 위주로 고객만 누릴 수 있는 특별 혜택과 편의성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론칭을 기념하며 2월 11일까지 위주로 앱 내 ‘캐시펫’을 키우는 게임에 참여만 해도 ‘LG스탠바이미’, ‘타이탄700 전기 자전거’, ‘다이슨 에어랩’, ‘위주로 쇼핑지원금 5만 포인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쿠팡 스탬프, 편집샵 등 적립 서비스 이용 횟수가 많을수록 경품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SK플래닛 김교수 CBO는 “혜택 제고를 위해 오픈된 위주로를 통해 제휴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해가는 합리적인 구매 패턴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면서 “앞으로 위주로가 유통 생태계를 확장하고 서비스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