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SK Planet

KO EN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SK플래닛의 최신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SK플래닛, 위메이드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2023.09.18

- 양사 플랫폼 및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혁신… 시너지 및 고객 가치 혁신 기대
- 게임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분야 협력
-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전략적 지분투자 진행


SK플래닛(대표이사 이한상 www.skplanet.com)이 (주)위메이드(대표이사 장현국)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SK플래닛의 OK캐쉬백 등 생활형 마케팅 플랫폼과 위메이드의 게임 플랫폼간 결합을 통해 양사의 플랫폼 생태계 확장과 혁신을 위해 이뤄졌다. 서로 다른 고객과 콘텐츠를 연결함으로써 더욱 큰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고객 사용성 개선 및 고객 가치 혁신이 기대된다.

먼저 양사의 서비스 강점을 활용해 공동 마케팅 등 시너지를 모색하고 나아가 OK캐쉬백 멤버십 TEM* NFT 등 블록체인 분야로도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TEM : ‘로드 투 리치’ 등 다이나믹 멤버십을 조립하는데 사용되는 아이템으로 각기 다른 혜택을 가지고 있음

양사는 일반적인 제휴를 넘어 강력한 파트너십에 기반한 전방위적이고 장기적인 사업협력을 위해 지분 투자도 진행한다

먼저 SK플래닛은 위메이드가 발행한 전환사채(CB) 200억원을 취득하고 약 150억원 규모의 박관호 의장 보유 주식을 인수해 위메이드 지분 약 1.27%를 보유하게 된다. 이와 동시에 위메이드와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SK플래닛 지분 7.08%, 5.31%를 모회사 SK스퀘어로부터 인수한다. 인수금액은 위메이드 200억 원, 전기아이피 150억 원으로, 총 350억 원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이사는 “SK플래닛은 OK캐쉬백과 같은 오래 지속된 마케팅 플랫폼을 보유한 회사로 위믹스 플랫폼과 제휴를 통해서 양사가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 연결 등을 통해서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플래닛 이한상 대표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 생태계 혁신을 가져오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위메이드와 지속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