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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한국간편결제진흥원 ‘80만개 가맹점 동맹’, 지역 경제 활성화 추진

2020.12.03

- OK캐쉬백 가맹점 10만개 X 제로페이 가맹점 70만개 연계··· 상호 시너지 효과 끌어낼 것

- 12월 중순··· 시럽 월렛에서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판매 시작

- ‘모바일 지갑’, ‘금융’에 이어 ‘모바일 상품권 판매’까지 시럽 월렛은 서비스 확장 중



SK플래닛이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소상공인 지원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SK플래닛(사장 이한상)이 모바일 결제서비스 제로페이 사업을 전담하는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소상공인 지원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기반 전통시장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협약식에는 김교수 SK플래닛 DXP 그룹장, 이근주 한국간편결제진흥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플래닛은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및 지역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고객 접점 채널을 활용한 빅데이터 기반의 광고 마케팅 서비스에 힘쓰며,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지역문화·관광·특산품 등의 특화된 콘텐츠를 발굴하여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이 차별화된 이미지를 갖출 수 있도록 협업할 예정이다.


SK플래닛은 첫 번째 프로젝트로 12월 중순경 SK플래닛 ‘시럽 월렛’에서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과 '지역사랑 상품권' 등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판매를 시작한다.


지난 10년간 국내 대표 모바일 지갑 서비스 사업자로 성장한 ‘시럽 월렛’은 월 1,000만명 이상의 유실적 회원이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를 지향하는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사용자와 만나면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두 번째로는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시럽 월렛에서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AR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만원 지폐를 시럽 AR 카메라로 인식한 참여자 대상 200명을 선정해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향후에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국 주요 시장 방문이력이 있는 고객 대상 OK캐쉬백 포인트를 사용해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상호 업무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다질 방침이다.


SK플래닛 김교수 DXP사업그룹장은 “SK플래닛이 보유한 빅데이터 역량과 기술이 더해지면 고객에게는 우리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10만개의 OK캐쉬백 가맹점과 70만개의 제로페이 가맹점 역량을 결합해 침체된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