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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모션 제휴사의 포인트 더 많이 제공하고, 추가로 적립해 주는 혜택 제공
- 고객은 실질적인 할인 혜택 받을 수 있고, 제휴사는 매출 증대의 효과 누려
- OK캐쉬백,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에서 즐거움 제공하는 전자화폐로 진화 중
SK플래닛(사장 서성원, www.skplanet.com)은 OK캐쉬백 포인트를 더 많이 제공해 주는 포인트 무료 제공 서비스 ‘두툼’을 출시 한다고 15일 밝혔다.
OK캐쉬백의 ‘두툼’은 백화점, 음료, 아울렛을 대표하는 20여 OK캐쉬백 제휴사와 협력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결제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할인 포인트를 선(先) 지급 하거나, 구매 시 일정하게 적립되는 포인트 보다 더 많은 포인트를 후(後) 제공해, 실질적 고객 할인 혜택을 늘리는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 프로모션 서비스다.
예를 들어, 고객이 OK캐쉬백 ‘두툼’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식음료 매장에서 ‘두툼’ 10,000 포인트를 무상으로 미리 제공받아서 결제할 경우 포인트에 해당되는 금액만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또한 의류 매장에서 60,000원의 상품을 포인트로 결제하면 특정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30,000 포인트가 적립되어 50% 포인트의 추가 적립 혜택을 더 받을 수 있게 된다.
‘두툼’의 제휴사는 OK캐쉬백 4 백 여 제휴사 및 5만3천 여 제휴 가맹점 중 협력에 따라 매월 변경 및 추가되며, 제휴사에 따라 상품 결제액의 최대 100%까지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미리 제공하거나, 포인트 결제액의 절반 까지도 다시 돌려 준다.
‘두툼’을 통해 고객은 ▲미리 제공받은 포인트와 추가 적립된 포인트를 활용해 실질적인 금액 할인을 경험할 수 있고, ▲혜택 제공 매장을 지역별로 검색해 합리적 소비를 편리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OK캐쉬백 포인트와 함께 사용하면 별도 금액지불 없이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두툼’제휴사는 ▲3천4백만명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인 OK캐쉬백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실시할 수 있고, ▲지류 쿠폰 대비 높은 효율성을 가진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해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두툼’론칭은 OK캐쉬백이 기존 ‘더줌’ 및 ‘미리줌’의 이름으로 제공됐었던 기능을 ‘두툼’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하고,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강화된 혜택과 개선된 사용자 경험으로 제공된다.
지난 1999년 출시된 OK캐쉬백은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11번가 등 많은 유통사 및 서비스와 제휴해 포인트 적립, 교환, 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로, 최신 IT 기술과 결합돼 개인화된 할인 혜택과 쇼핑 정보를 모바일로 제공하며 단순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넘어 전자화폐의 수단으로 진화하고 있다.
SK플래닛 박정민 마케팅플랫폼사업부문장은 “대한민국 대표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이 고객의 혜택을 강화하고 제휴사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두툼을 새롭게 론칭했다”며 “두툼 서비스를 통해 두툼한 혜택이 즐거운 소비경험으로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많은 제휴사와 협력해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두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에서 OK캐쉬백 앱을 내려 받고, ‘두툼’ 탭을 클릭해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하거나, 매장에서 OK캐쉬백 바코드 또는 실물카드를 제시하면 추가 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SK플래닛은 OK캐쉬백 ‘두툼’ 출시를 기념해 블랙야크, 롯데리아, 헬로네이처 등에서 포인트 제공 행사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