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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집 정보-핫딜-테이크아웃-예약’ 중심으로 메뉴 개편, 포장 예약 기능 추가
- 외식 활동에 투입되는 시간 줄이고 시럽 테이블의 차별화된 혜택 경험 가능
- 추후 시럽 오더 통합, 11번가 연계 등으로 O2O 서비스간 시너지 창출 예정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m)은 국내 최대 외식 O2O 서비스 ‘시럽 테이블’의 외식 쇼핑 기능을 강화해 모바일 중심의 효율적이고 편리한 외식 경험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시럽 테이블은 고객의 외식 관련 구매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맛집 정보-핫딜-테이크아웃-예약’ 4개 단계로 메뉴를 개편하고, 외식 매장의 음식을 모바일에서 미리 포장 및 예약주문 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현장결제’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 맛집 정보 및 리뷰 위주로 구성됐던 메뉴를 ‘핫플레이스’, ‘먹딜’, ‘테이크아웃’, ‘예약’ 등의 단계별 외식 경험 중심으로 새롭게 구성하고, 전국 300여개 브랜드 7천여 개 제휴 매장에서 가능했었던 선 주문-선 결제 기능에 240개 브랜드 2만여 개 매장의 포장 예약 주문 서비스를 더해 주문 가능한 포장 음식 선택권을 대폭 확대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모바일을 활용해 외식 관련 정보확인에서 주문까지 투입되는 시간과 수고를 줄일 수 있고, 시럽 테이블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할인혜택을 누리는 것이 가능해진다.
한편 지난해 4월 출시한 시럽 테이블은 먹딜, 선 주문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외식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30만여 개 매장 좌석 예약 서비스, 170만여 개의 맛집 리뷰 제공 등을 통해 앱 다운로드 1350만건, 월간 이용자 수(MAU) 120만명을 확보하고 있다.
시럽 테이블은 올 하반기에 선 주문 서비스인 ‘시럽 오더’와 앱을 하나로 통합해 더 많은 제휴 가맹점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생활형 O2O 서비스 포털인 11번가의 ‘생활플러스’와 연계해 오픈마켓-O2O 서비스간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SK플래닛 김수경 에프앤비 버티컬사업그룹장은 “시럽 테이블이 외식 쇼핑 기능 중심으로 앱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고객의 외식을 도와주는 유용한 앱으로 한 단계 더 진화하게 됐다”며 “앞으로 11번가, OK캐쉬백, 기프티콘 등과의 연계로 차별화된 혜택을 확대 제공해 만족스러운 외식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시럽 테이블은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첫 구매자 전원에게 먹딜/테이크아웃 각 2,000원 쿠폰을 제공하고, 요일별로 다양한 메뉴를 특가로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새롭게 변경된 시럽 테이블 3.4 버전은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등에서 내려 받을 수 있고 iOS버전은 7월 중 내려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