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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T맵, 국내 모바일 내비 최초 일 사용자 200만 명 달성

2016.02.10

- 설 하루 사용자 수 200만 명, 하루 길 안내 요청 건수 2천7백만 건 기록

- 최근 5년 스마트폰 보급 본격화된 이후 접속자 수 13배 증가 등 폭발적 성장

- 사용자 증가할수록 빅데이터 누적돼 정확한 교통정보 분석 기반 길 안내 가능



SK플래닛 CI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m)의 T맵이 일 사용자 수 200만을 지난 8일 기록하며 국내 모바일 내비게이션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T맵은 이번 설 명절 당일, 지난해 설 대비 일 사용자 수 22% 증가, 1 분당 접속 건수 최대 13만 건 등을 기록해 역대 최고 수치를 달성했으며, 하루 길 안내 요청 건수는 2천7백만 건을 넘어서기도 했다.

※ 1분당 접속 건 수 달성 시점은 8일 16시 2분 기록

 

2002년 ‘네이트 드라이브’의 이름으로 첫 선을 보였던 T맵은 사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보급이 본격화되기 시작한 2011년의 설 당일 대비 1분당 접속 건수는 15.4배, 일 사용자 수는 4배 증가하는 등 최근 5년여간 최고 기록을 매년 경신하며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T맵은 사용자가 증가할수록 빅데이터가 누적돼 보다 정확한 교통정보 분석 기반의 길 안내 서비스가 가능해지고, 신규 및 임시 개통 도로의 정보도 실시간으로 지도 데이터에 반영해 교통정보를 분석하는 등 최적의 경로 안내를 제공하고 있다.

 

SK플래닛 이해열 LBS 사업본부장은 “T맵이 최근 전국의 혼잡 정체구간을 30배 세밀하게 분석해 교통정보를 분석하고 시인성을 높인 4.5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등 서비스를 계속해서 발전시키고 있다”며 “앞으로 모바일을 넘어 운전자와 자동차가 상호 연계된 새로운 서비스로 진화 및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