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SK Planet

KO EN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SK플래닛의 최신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SK플래닛 시럽 월렛, O2O 혜택 강화

2016.02.02

- 달리는 지하철 안에서 wi-fi, BLE 비콘 등을 통해 코카-콜라 모션 게임 등 ‘시럽 월렛’ 고객에게 사용자 위치 기반의 색다른 체험 서비스 제공

- 시럽 멤버십 컬처(Culture), 드라이브(Drive) 등 각 분야별 특화된 혜택으로 시간, 장소, 상황(TPO)에 맞는 다양한 O2O 혜택 선보일 것


SK플래닛 시럽 월렛이 O2O 혜택 강화한다는 홍보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왼쪽 모델은 음료수를 마시는 포즈를 취하고 있고, 오른쪽 모델은 시럽 월렛에서 특별한 혜택을 만나보세요라는 배너와 앱 구동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m)의 위치 기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Syrup Wallet)’이 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O2O(Online to Offline) 혜택들을 강화한다.


SK플래닛은 지난달 말, 최초로 달리는 지하철 안에서 ‘시럽 월렛’의 비콘 서비스를 선보였다. 서울 지하철 2, 3호선에서운행 중인 코카-콜라 이벤트 열차에 ‘시럽 월렛‘ 이용자가 탑승하면 달리는 열차 내 설치된 BLE 비콘을 통해 모바일 모션 게임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호선 홍대입구역과 3호선 신사역에서는 승강장 내 스크린도어 앞에서도 ‘시럽 월렛’을 통해 다양한 관련 정보들을 받아볼 수 있다. 이렇게 열차와 승강장 내에 진입한 고객을 인식해 코카-콜라와 함께 하는 이색적인 지하철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며 이달 말 29일까지 게임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코카-콜라 미니 냉장고’를 증정할 예정이다.


더불어‘시럽 월렛’은 문화/공연/전시전용 멤버십 서비스 ‘시럽 멤버십 컬처(Syrup Membership Culture)’와 주유/정비 등 차량 관련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시럽 멤버십 드라이브(Drive)’ 등 각 분야 별 특화된 O2O 혜택들을 강화하고 있다.


‘시럽 멤버십 컬처’는 다양한 문화 관련 정보와 함께 맞춤형 할인 혜택과 예매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랑켄슈타인, 레베카 등약 100여 개 제휴사의 공연 및 전시 40~50% 할인 쿠폰, 영화 예매 30% 상시 할인, 무료입장권, 예매 수수료 무료, 시사회 초대 등을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함께 담았다.


올해 초, 교보 핫트랙스와 제휴로 오프라인에서도 프리미엄 회원권 구매가 가능해졌으며, 2월 한 달간 구매 고객에게 핫트랙스에서 음반 구매 시 10% 할인 혜택과 무료 영화예매권, 모네 전시 초대권, 핫트랙스 3천 원 이용권 등이 함께 제공된다.


새로 선보인 ‘시럽 멤버십 드라이브’는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혜택을 모았다. 주유 시 추가 할인은 물론 차량 정비, 세차 등 차량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때의 다양한 혜택(SK네트웍스 해피오토 멤버스)과 자동차보험(동부화재), 중고차 판매(SK엔카) 시 OK캐쉬백 포인트 지급,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 쿠폰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SK플래닛 김문웅 커머스 사업 2본부장은 “고객에게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특별한 위치 기반 혜택들을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체험 기회를 추가로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시럽 월렛’은 고객의 일상생활 속에서 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맞는 각 분야 별 특화된 혜택들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0년 6월 출시한 ‘시럽 월렛’은 한 달 실제 사용자 수가 700만 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최근에는 지오펜싱, 비콘(Beacon) 등 IT 기술을 활용해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며 기존 멤버십, 쿠폰, 티켓 기능과 지불결제 등 고객 위치 기반의 편리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